이용안내

고객상담
SKT 1661-2207
KT 1577-4551
LGU+ 1588-3615

상담 업무 시간
평일 09:00 ~ 19:00

- 토/일/공휴일휴무
- 번호이동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가능

모닝글로리 매장에서 유심 구매 후 개통 절차
  • 1모닝글로리 매장
    에서 유심구매
  • 2온라인 페이지에서
    가입신청
  • 3해피콜 수신 후
    개통
  • 4개통완료 후
    고객사용
온라인에서 유심 구매 후 개통 절차
  • 1온라인 쇼핑몰에서
    유심구매 및 가입신청
  • 2해피콜 수신 후
    유심배송
  • 3유심 수령 후
    개통요청
  • 4개통완료 후
    고객사용

자주 묻는 질문

  • Q. 모닝글로리 유심카드 구매 후 가입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모닝글로리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하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유심을 구매하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Q. USIM(유심) 카드란 무엇인가요?
    USIM은 Universal Subscriber Identify Module 의 약자로 전세계 3G/HSDPA표준가입자 인증방식 서비스입니다.
    USIM카드를 이용해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작은 IC칩안에 저장하여 핸드폰을 통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G/LTE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USIM카드 등록이 필수입니다.
    USIM카드 미등록 시 통화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카드가 등록되어 있어도 핸드폰에서 USIM카드를 분리할 경우 음성통화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Q. 모닝글로리요금제는 약정이 있나요?
    모닝글로리 요금제는 무약정이며 위약금이 없습니다.
  • Q. 번호이동과 신규가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번호이동의 경우 현재 사용하시는 번호를 그대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의미하며,
    신규가입의 경우 새로운 번호를 부여받는 것을 말합니다.
  • Q. 본인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성인 본인 가입 기준으로 온라인을 통한 가입으로 본인인증(신용카드,범용공인인증서)신청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에따라 발급일(운전면허증의경우 면허발급번호)가 필요합니다.
  • Q. 미성년자인 경우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미성년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부모님) 정보가 필요합니다.
    가입신청시 법정대리인(부모님) 신분증,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가 기본서류로 필요합니다.
    단, 미성년자 가입의 경우 PC환경에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 실시간 요금 및 음성, 데이터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모바일 앱 : Google 플레이스토어에서 '프리티 고객센터'를 검색 후 다운받으시면 로그인 후 잔여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애플(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아래 홈페이지 및 프리텔레콤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PC 홈페이지 : www.freet.c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통해 잔여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웹 :http://m.freet.co.kr
  • Q. 사용하는 휴대폰이 변경되면 유심도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유심은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휴대폰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확인하신 후 기존 사용하는 것과 차이가 있을 경우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 Q.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유심을 고객님의 핸드폰에 꽂은 후 2-3번 정도 껐다 킨 다음 유심을 꽂아주세요!
    해외 구매 단말기(OMD)를 사용 할 경우 유심 장착 후 전원 2~3번 껐다 켰다를 반복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Q. 새로운 휴대폰에 유심을 꽂았는데 번호 등록 중이라고 뜨면서 이용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에 유심 삽입 후 전원을 3~4차례 On/Off 해주세요 On/Off 해 본 후에도 계속해서 정보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기기등록이 필요합니다.
    freeT 고객센터를 통하여 기기등록을 신청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제조사 대리점 (예:디지털 플라자 등)에서 무약정 휴대폰을 구매하신 경우, 각 출시 통신사를 지점을 방문하여 기기등록 및 개통 이력을 생성한 후 유심 이용이 가능합니다.
  • Q. 모닝글로리에서 구매한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사용하실 유심 사이즈가 다르므로, KT 나노유심의 경우 유심 패키지에 함께 동봉된 “유심 사이즈 변환 트레이”에 끼워서 장착해주세요.
  • Q. USIM 카드 PIN 번호의 초기 비밀번호는 어떻게 어디서 설정하나요?
    초기 비밀번호는 ´0000´입니다. 핸드폰 메뉴 설정 > 휴대폰 관리에서 비밀번호 설정하시면 됩니다.
  • Q. USIM 카드가 고장인 것 같습니다. USIM을 다시 발급받고 싶은데요,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유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
  • Q. 단말기 자급제도(블랙리스트)가 무엇인가요?
    단말기 자급 제도(블랙리스트)는 이동통신사 대리점/판매점 외 제조사의 유통점, 가전제품 매장,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휴대폰만 따로 구입한 후, 사용하고자 하는 이동전화에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 OMD라고도 하며, 2012년 5월 1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 유의 사항
    - 해외 구입 단말기도 등록 절차(개인인증 프로세스) 없이 USIM 기변 및 USIM 단독 개통 후 사용 가능
    (단, USIM 단독 개통 해외 구입 단말기 사용할 경우 IMEI 등록 필요하며 , MAC 등록을 통하여 WI-FI 사용이 가능함)
    - 주파수/SMS/MMS 등 통신 규격이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망의 규격과 일치해야 함
    - 자급제 단말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망의 OMD 단말기 규격이어야 합니다.
    - Country Lock(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Carrier Lock(특정 통신사 내 사용 제한)이 단말기인 경우 이용할 수 없으므로, 고객이 직접 해당 단말기 제조사 또는 이용했던 통신사에 Lock 해제 요청해 주셔야 합니다.
    - 단말기 자급제는 USIM이 사용되는 3G(WCDMA) 이후 통신 세대에만 적용되므로, 2G(CDMA)는 단말기는 이용 불가합니다.
    - 자급 단말기는 통신사를 통해 망연동 테스트 및 품질 검수가 되지 않는 단말기이므로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Q. 개통 이력이 없는 새 단말기로도 USIM 기변 사용이 가능한가요?
    통신사가 유통하지 않는 OMD 단말(자급제 단말)은 개통 이력이 없어도 USIM 기변이 가능합니다.
    반면, 통신사가 유통하는 단말(OEM)은 기존과 동일하게 개통 이력 없는 경우 USIM 기변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용 가능한 휴대폰

LTE 유심 이용 가능한 휴대폰
  SKT 유심 KT 유심 LGU+ 유심
SKT
단말
SKT LTE 단말 모두 이용 가능 SKT LTE 단말 중
갤럭시S3 LTE, 옵티머스G, 베가 레이서2 이후 모델
SKT LTE 단말 중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이후 모델
KT
단말
KT LTE 단말 중
갤럭시S3 LTE, 옵티머스G, 베가 레이서2 이후 모델
KT LTE 단말 모두 이용 가능 KT LTE 단말 중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이후 모델
LGU+
단말
LGU+ LTE 단말 중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이후 모델
LGU+ LTE 단말 모두 이용 가능
해외
단말
B1(2.1GHz), B3(1.8GHz), B5(850MHz)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단말 모두 이용 가능
(아이폰5/5s/5c/6/6plus/6s,홍미3,홍미노트2)
지원 안됨

- 단말기와 유심의 통신사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영상통화, 어플리케이션 등 일부 기능이 제한 또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개통이력이 없는 단말의 경우 SKT 및 KT 전산에 개통이력을 생성하신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가입유형 안내

번호이동 - 기존에 사용하시던 010 번호 그대로 가입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가입

닫기

유심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유심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유심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모델명 또는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휴대폰 모델명 및 일련번호 확인방법

유심카드의 칩이 없는 면을 보시면 유심모델명 또는 유심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모델명IMEI확인방

닫기

유심장착 방법

(1) 본인 휴대폰 유심 유형 확인

- 사용하실 휴대폰에 맞는 유심을 선택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휴대폰 후면 커버 오픈하여 유심 형태를 확인합니다.(배터리 일체형 휴대폰은 유심 칩 슬롯 오픈하여 확인)

본인 폰에 맞는 사이즈 확인 : 배터리 탈착식 휴대폰은 배터리 덮개 안쪽에 유심카드가 위치해 있고, 아이폰과 같은 배터리 일체형 단말기는 유심 분리용 핀을 이용해 유심카드로 꺼내보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유심 장착 방법

1. 기존 사용하던 유심 분리
2. 새로운 유심을 유심 슬롯에 삽입
3. 유심 장착한 다음 전원 ON

한번에 신호를 잡지 못할 경우, 전원을 3~4회 껐다 켰다 반복합니다. 그래도 인식이 안될 경우 개통센터로 연락주세요.

■ 유심 교체 방법 (배터리 분리형/교체형)

닫기

셀프개통 시작 전 꼭! 확인하세요.

1. 셀프개통을 신청하기 전 미리 구매하신 유심을 준비해 주십시오(유심 일련번호 확인) 유심이 없으면 정상적인 셀프개통 진행이 불가합니다.
2. 번호이동(기존번호 그대로 사용)할 회선으로 셀프개통을 진행하실 경우 전 통신사 해지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반 Wi-Fi환경에서 개통을 진행하시거나 유선 또는 다른 회선을 이용하여 개통을 진행해 주십시오.
3. 당일 작성 완료 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창을 닫거나 개통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자동 삭제 됩니다. 이 경우, 익일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4. 신청 가능 시간: 번호이동 10시~19시(일요일/전산휴무일 개통 불가)/신규가입 09시~21시(일요일 가능)
5. 외국인, 미성년자는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닫기